콘텐츠 영역으로 이동 채널톡 열기
상단간편메뉴

콘텐츠 영역입니다.

SCF 티켓 "배부" 관련 안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70회 작성일 23-04-13 23:39

본문

안녕하세요,

SCF 티켓을 못받으신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안내차 글을 남겨드립니다.


현재 SCF 문자 티켓을 받지 못하셨다고 말씀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모든 분들께 문자 전송과 관련하여 상황이나 부가서비스 등을 여쭙지는 않았으나, 확인 된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보내드립니다.


※ 휴대전화에서 문자를 못받으셨다면, 네이버 톡톡을 통해서 티켓을 재발송해드리고 있으니 톡톡으로 반드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되도록이면 티켓을 구입하신 아이디로 톡톡을 문의해주셔야 별도의 본인확인 없이 빠른 재발급 처리가 가능합니다.


현재 SCF에서 문자 발송에 사용되는 번호는 070-4921-0166 입니다.

이는 주식회사 뮤즐리에서 사용하는 내선번호 대역 중 하나입니다.


지역번호 070은 인터넷전화 대역으로 사용하는 번호대역으로, 가정이나 산업체에서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지역번호입니다.

070번호대역은 상대적으로 전화 개설이 쉬운 점을 악용하여 오늘날에도 각종 악성 전화나 문자를 발송하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업 번호가 070 대역인 부분에 대해서는 리스크가 많이 존재합니다.

티켓을 못받으신 분들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이번에 문자를 못받으신 분들은 SCF 티켓만 못받는게 아니라 아마 다른 MMS나 LMS 형태의 문자들도 다 못받으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참에 한 번씩 점검하셔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휴대전화 데이터 통신(MMS) 활성화 여부

이번에 저희가 문자 티켓을 발송한 방식은 LMS 방식입니다. 보통의 80자 제한이 존재하는 단문 문자메시지를 SMS (Short Message Service) 라고 부른다면 LMS는 (Long Message Service) 장문 문자 메시지에 속합니다.


LMS는 수신시 사용자 휴대전화의 데이터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MMS 기능이 활성화 되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지국에서 휴대전화가 데이터 네트워크 기능을 활성화 할 때까지 24시간동안 계속 단말기에 문자 메시지를 재발송 처리합니다.


만약 데이터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어 있음에도 기기에서 수신이 안되셨다면, 기기 내 APN(엑세스포인트) 점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통신사별 번호 차단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KT]

KT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478

KT특정번호수신차단 -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477

KT스팸차단 -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479


[SKT]

청소년 안심팩 / 유해정보 차단 등 부가서비스 내 포함 된 스팸 차단 서비스

SKT문자스팸필터링 -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7070&prod_id=NA00002121&uCode=u1_2


[LG U+]

LGU+스팸차단 - https://www.lguplus.com/plan/addon/addon-call-msg/LRZ0000277


통신3사의 문자 발송 시스템을 위탁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기 내 문자의 수신 여부, 스팸 차단 여부, 결번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스팸 차단 관련 사유로 발송이 되지 않은 건은 5건 정도에 불과합니다.


3. 기타 휴대전화 설정

http 혹은 https 라는 내용이 들어가는 문자가 오는 경우, 자동으로 문자를 차단하거나, 070 번호 대역을 차단하지는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모두 다 확인했는데도 불구하고 문자가 안왔어요

통신사 내 자체 스팸처리, LMS 미지원 기기등의 사유로 발송에 오류가 있던 분들은 네이버 메일에도 보내드렸습니다.

메일함 확인해주시고 안보이시면 바로 톡톡 남겨주세요.


새벽에도 대응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티켓 재발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5-30 23:19:09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건 1 페이지

검색

MOR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