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으로 이동 채널톡 열기
상단간편메뉴

콘텐츠 영역입니다.

[2024 SCF 보도자료] 문화와 열정이 만나는 공간, 우리의 “서브컬쳐 페스티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03회 작성일 24-02-21 20:58

본문

보도자료

서브컬쳐에 새로운 빛을

보도시점

(온라인) 2024. 2. 29.() 16:00

(지 면) 2024. 2. 29.() 조간

 

문화와 열정이 만나는 공간, 우리의

서브컬쳐 페스티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동인 사이트 “DLSite” 이번 행사 참여 의지 밝혀, 동인지(만화) 무료 배포

- 드로잉쇼, 애니송 페스티벌, 이타샤 전시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으로 무장

 

"전국적으로 사실 매우 많은 서브컬처 업체가 있다. 그 하나하나가 왜 빛을 내지 못할까, 많이 고민했는데 혼자서는 할 수 있는 것들이 한정되어 있었다. 저희 뮤즐리가 중심이 돼 서브컬처 기업들을 한곳에 모아 시너지를 내는 것이 목표다."

(신서윤 뮤즐리 대표)

 

지난해 처음 개최된 서브컬쳐 페스티벌서브컬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뮤즐리가 주최하는 전문 서브컬쳐 문화 페스티벌로 영남권의 매니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서브컬쳐 문화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행사이다.

지난 행사에는 총합 4,353명이 방문하였으며, 68개의 부스가 행사에 함께하였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애니송 페스티벌과 이타샤 전시, 인기 웹툰 작가의 드로잉쇼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의 주제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행사이다

출연자로는 박지 작가”, “한라감귤 작가”, “아니쿠레 팀이 메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뮤즐리에서 신규사업으로 진행한 도서 출판업의 제1회 공모전 시상식이 일요일 오전에 예정되어 있다.

참관객 중 무대공연을 원하는 자를 위한 코스프레 무대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무대공연을 원하는 자는 오디션을 진행하여 선발하게 된다. 또한, 신 대표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행사인 만큼 일요일 행사의 마지막 무대에 직접 코스프레를 하고 나타나 관람객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대형 동인 사이트인 “DLSite”가 행사 참여 의지를 밝혔으며, 인기 애니메이션 "오빠는 끝"의 외전 동인지(만화)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실제 오빠는 끝작가인 네코토후를 초청하여 한정 사인회를 진행하는 특별 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부터 달라지는 점은 전자 시스템(QR 입장권) 도입과 성인 부스 운영의 시작이다.

기존 행사에서 문제가 되는 티켓 팔찌 교환 방식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전자 시스템(QR 입장권)을 개발하여 도입하게 되었다. 이로써 관람객들은 개인의 휴대전화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QR 입장권을 발급받게 되며, 행사 입장시 해당 QR 입장권을 보여주기만 하면 입장이 완료된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건 1 페이지

검색

MORAMI